신용카드 현금화 - An Overview
신용카드 현금화 - An Overview
Blog Article
신용카드 현금화는 신용카드의 결제 한도를 이용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고 이것을 다시 재판매하거나 현금으로 돌려받는 과정을 의미하며, 급하게 현금이 필요할 때 활용되는 방법입니다.
신용카드 상품권 현금화를 하려는 분들은 상품권을 카드로 결제해서 상품권을 파는 곳에 팔거나 중고거래 플랫폼에 일정 금액을 제외하고 파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본인 신용카드가 아닌 타 명의 신용카드를 가져오는 경우 블랙리스트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복잡한 절차 없이 긴급한 자금 확보가 가능하지만, 높은 수수료와 신용 점수 영향 등의 단점이 있습니다. 불법적인 활동에 연루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신용카드 현금화가 어려운 상황에서 대안으로 고려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신용카드 리볼빙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카드 사용자가 매달 일정 금액만 상환하고, 나머지 잔액은 다음 달로 이월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무이자 할부 기간 동안 상환 계획을 유연하게 세울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재정 부담을 줄이며 자금 흐름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중고거래 현금화는 카드깡과 다르게 신용카드로 새 제품을 할부로 구매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고거래 시세가 떨어지게 된다면 현금화 시 발생하는 손해가 커질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신용점수이 낮은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대출로, 대출 심사가 상대적으로 완화되어 있습니다. 다만, 금리가 높을 수 있으므로 상환 계획을 잘 세워야 합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저신용자 대출 상품도 있으며, 상대적으로 낮은 금리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등에서 저신용자 대상 대환 및 직접 대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전뱅크에서는 소액결제현금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액결제한도 내에서 현금화가 가능하며 한도가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휴대폰만 있다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급한 돈이 필요한 경우 소액 대출이나 비상금 대출을 활용용해 볼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현금화는 긴급한 신용카드 현금화 상품권 말고 상황에서만 신중하게 사용해야 하며 과도한 사용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 번째 방법: 상품권을 판매하여 현금화 하는 방법입니다. 당근마켓과 같은 중고거래를 통해 판매하거나, 상품권 매입 업자에게 판매를 하는 방법입니다.
뒤늦게 명의도용으로 신고하려고 해도 명의자가 직접 개통한 것이라 명의 도용도 아니고, 본인이 직접 타인에게 제공한 것이기 때문에 본인도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